포항 쌀국수, 대규모 외자 유치 성공 및 수출 계약 성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포항=최주호 기자
입력 2024-05-01 09:53
    도구모음
  • AI 기사요약
  • * AI기술로 자동 요약된 내용입니다. 전체 맥락과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 전체를 보시길 권장합니다

    경북 포항시는 30일 북구 죽장면 소재 ㈜포항웰빙푸드에서 '포항 쌀국수' 외자 유치 및 수출 상차식을 축하하는 자리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에 스리랑카와 성사된 외자 유치는 900만 불(약 120억원) 규모이며, 이번 외자 유치를 시작으로 현재 월 35만 개의 쌀국수를 생산할 수 있는 시설을 연간 1000만 개 약 100억원 이상의 규모로 성장할 수 있도록 생산 시설을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포화지방, 트랜스 지방 등이 함유되지 않은 건강한 제품으로 현재 미국, 캐나다, 동유럽 뿐만 아니라 이번 스리랑카 지역 수출로 전 세계인들을 대상으로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장상길 포항시 부시장은 "이번 대규모 외자 유치 및 수출 계약을 통해 포항 지역에서 만든 식품의 저력을 다시 한번 확인하게 됐다"며, "쌀국수 수출 뿐만 아니라 스리랑카에 친환경 농자재 및 포항의 우수한 농업 기술을 진출 시킬 수 있도록 포항웰빙푸드와 함께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글자크기 설정
  • 120억원 규모 스리랑카 외자 유치 성공, 3년 간 48억원 수출 계약도 성사

  • 향후 연간 100억원에 달하는 쌀국수 수출 목표로 생산 시설 확장 예정

포항시는 30일 북구 죽장면 소재 ㈜포항웰빙푸드에서 ‘포항 쌀국수’ 외자 유치 및 수출 상차식을 축하하는 자리를 가졌다 사진포항시
포항시는 30일 북구 죽장면 소재 ㈜포항웰빙푸드에서 ‘포항 쌀국수’ 외자 유치 및 수출 상차식을 축하하는 자리를 가졌다 [사진=포항시]
경북 포항시는 30일 북구 죽장면 소재 ㈜포항웰빙푸드에서 ‘포항 쌀국수’ 외자 유치 및 수출 상차식을 축하하는 자리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에 스리랑카와 성사된 외자 유치는 900만 불(약 120억원) 규모이며, 이번 외자 유치를 시작으로 현재 월 35만 개의 쌀국수를 생산할 수 있는 시설을 연간 1000만 개 약 100억원 이상의 규모로 성장할 수 있도록 생산 시설을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이와 함께 이날 행사로 3만 개 분량의 쌀국수가 상차식을 갖고 스리랑카 수출 길에 올랐다.
 
이번 수출 계약은 쌀국수 약 48억원(800g 용기 480만 개)에 달하는 규모로, 약 3년 간에 걸쳐 스리랑카로 쌀국수가 공급될 예정이다.

포항 쌀국수는 스리랑카 현지 병원, 요양원, 호텔, 마켓 등지에서 판매될 예정이며, 이 업체를 통해 올해에는 약 80만 개, 2025년에는 160만 개, 2026년에는 240만 개로 매해 규모로 늘려 수출을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포항시는 ㈜포항웰빙푸드와 함께 해외 홍보 및 판촉과 수출 상담 등 적극적인 수출 마케팅을 펼치고 있으며, 그 결실로 이번 쌀국수 대규모 외자 유치 및 수출에 성공하게 됐다.
 
시는 이번 수출을 시작으로 연간 100억원에 달하는 쌀국수 수출을 목표로 외자 유치 및 수출 계약에 행정력을 집중한다는 방침이다.

한편 포항 ‘미가면 쌀국수’는 멸치, 해물, 사골, 김치 4가지 맛으로 구성돼 있으며, 기름에 튀기지 않아 개운한 맛이 특징이다.
 
또한 포화지방, 트랜스 지방 등이 함유되지 않은 건강한 제품으로 현재 미국, 캐나다, 동유럽 뿐만 아니라 이번 스리랑카 지역 수출로 전 세계인들을 대상으로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장상길 포항시 부시장은 “이번 대규모 외자 유치 및 수출 계약을 통해 포항 지역에서 만든 식품의 저력을 다시 한번 확인하게 됐다”며, “쌀국수 수출 뿐만 아니라 스리랑카에 친환경 농자재 및 포항의 우수한 농업 기술을 진출 시킬 수 있도록 포항웰빙푸드와 함께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