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ABC AI 뉴스] 안규백 "차세대 탄도미사일 개발·양산 확대" 外

사진ABC AI 뉴스
[사진=ABC AI 뉴스]
사진ABC AI 뉴스
[사진=ABC AI 뉴스]
안규백 "차세대 탄도미사일 개발·양산 확대"
국방부 안규백 장관이 현무-5 탄도미사일을 올해 연말부터 실전 배치하고, 대량 생산에 들어간다고 밝혔습니다.
현무-5보다 탄두 위력과 사거리를 강화한 차세대 미사일 체계도 개발 중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안 장관은 고위력 미사일 전력을 대폭 확충해 북한 핵 위협에 상응하는 ‘공포의 균형’을 실현하겠다고 했습니다.
북한의 ICBM ‘화성-20형’은 연내 시험발사 정황이 포착됐지만, 재진입 기술은 아직 미완성 단계로 평가했습니다.
국방비는 매년 8%대 증액을 통해 가급적 빨리 GDP 대비 3.5% 수준으로 높이겠다고 밝혔습니다.
미 셧다운 장기화 조짐… 고용지표 후 ‘약달러’ 전망
한국투자증권이 미국 연방정부 셧다운이 30일 안팎으로 길어질 수 있다고 내다봤습니다.
문다운 연구원은 당초 2주 내 임시예산 타결 전망이 우세했지만, 이를 넘어가며 장기화 가능성이 커졌다고 밝혔습니다.
역대 최장 사례는 2018년 35일로, 30일 이상 지속되면 정부 활동 축소로 실물경제 충격이 뚜렷해질 수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그럼에도 최근 달러 강세는 미국 경기 호조 때문이 아니라, 지표 공백 속 유로존·일본의 정치 불안에 민감하게 반응한 결과로 분석했습니다.
한투증권은 셧다운 종료 후 이연된 고용보고서에서 신규고용 마이너스 등 둔화 신호가 확인되면
달러 인덱스가 최근 상승 폭을 되돌릴 가능성이 높다고 전망했습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2025 서울한강 어텀워크 - 기사뷰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