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 뉴스픽] 중기부·중기중앙회·소진공 

전통시장 먹거리, 국내 넘어 해외로...중기부 'K-푸드 성과 공유 간담회' 열어
이병권 중소벤처기업부 제2차관가운데이 청주 육거리소문난만두에서 열린 전통시장 K-푸드 해외시장 진출 성과공유 간담회에 참여하고 있다 사진중소벤처기업부
이병권 중소벤처기업부 제2차관(가운데)이 청주 육거리소문난만두에서 열린 '전통시장 K-푸드 해외시장 진출 성과공유 간담회'에 참여하고 있다 [사진=중소벤처기업부]

중소벤처기업부는 2일 충청북도 청주시에 위치한 청주육거리소문난만두에서 '전통시장 K-푸드 해외시장 진출사례 성과 공유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전통시장의 우수한 먹거리가 국내 소비를 넘어 해외 시장에서도 경쟁력을 인정받고 있는 가운데, 현장의 성공 사례와 애로사항을 직접 청취하고 실질적인 정책 지원 방향을 점검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발제를 맡은 육거리소문난만두 이지은 대표와 골목막걸리 박유덕 대표는 전통시장에서 창업해 활동 중인 청년상인으로 △해외판로 개척과정 △현지 소비자 반응 △수출·유통 과정에서의 애로사항 등을 토대로 전통시장 K-푸드의 해외 진출 성공사례를 발표했다.

이병권 제2차관은 "전통시장은 오랜 시간 축적된 맛과 이야기를 가진 K-푸드의 출발점"이라며 "앞으로도 정부는 현장의 성공 사례를 토대로 전통시장 K-푸드가 세계 시장에서 경쟁력을 가질 수 있도록 맞춤형 지원을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중기중앙회, 노란우산 가입 고객 대상 리조트 예약 진행
노란우산 휴양지원 포스터 사진중소기업중앙회
노란우산 휴양지원 포스터 [사진=중소기업중앙회]
중소기업중앙회는 노란우산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가족들과 새로운 시작을 보낼 수 있도록 리조트 예약신청을 진행하고 있다고 2일 밝혔다.

대상리조트는 한화, 소노, 리솜, 롯데 휘닉스, 금호, 켄싱턴, 용평, 비체팰리스, 디오션 등 10곳이다.

노란우산은 리조트 혜택 외에도 가입자를 위해 법률과 세무, 노무 등 경영자문 무료 제공과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과정 지원, 무료 단체상해보험 가입 등 다양한 복지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오는 28일까지 온라인 신규 가입 시 5만 원 상당의 디지털 온누리상품권 또는 농산물 선물세트를 제공하는 프로모션도 진행 중이다.

이창호 중기중앙회 공제사업단장은 "노란우산은 소기업과 소상공인 복지 서비스를 확대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이번 리조트 지원을 통해 가입자들이 가족들과 좋은 추억을 만들고 지역경제 회복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소진공, '2026년 희망리턴패키지' 재기사업화 소상공인 모집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전경 사진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전경 [사진=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은 '희망리턴패키지 재기사업화' 사업에 참여할 소상공인을 오는 27일까지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희망리턴패키지는 경영 정상화가 필요한 위기 소상공인과 폐업 이후 재기를 준비하는 소상공인에게 전문가 진단부터 교육, 1대1 멘토링, 사업화 자금 등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원 대상자는 사업화 자금으로 국비를 최대 2천만원 받을 수 있다. 단, 국비의 50%는 자부담한다. 이 자금은 매장 환경 개선과 브랜드·제품 개선, 마케팅·홍보, 판로 개척 등에 쓸 수 있다.

채무조정 정보(공공정보)가 등록된 폐업 소상공인이 재창업한 경우 수료증을 새출발기금에 제출하면 등록된 공공정보가 즉시 해제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