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규어, '올 뉴 XJ' 시승행사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0-09-13 14:2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김병용 기자) 재규어 코리아는 지난 7월 국내에 공식 출시한 재규어의 새로운 플래그십 럭셔리 세단 '올 뉴 XJ'를 체험할 수 있는 '2010 재규어 올 뉴 XJ 드라이빙 익스피리언스' 행사를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제주도의 아름다운 절경을 만끽할 수 있는 해안 도로를 따라 방파제를 거쳐 해발 250m 언덕 위에 가꾸어진 동백꽃 정원으로 잘 알려진 카멜리아 힐 드라이브 코스에서 펼쳐졌다.

올 뉴 XJ는 최신 파워트레인 기술로 대표되는 3가지 엔진의 폭발적인 주행성능과 동급 최고의 연료 효율성이 단연 돋보이는 모델이다.

회사 측은 유선형 라인에 역동성과 세련미가 넘치는 올 뉴 XJ의 독특한 차체 라인은 재규어의 새로운 디자인 방식에 있어서 대담한 진보를 대변한다며 우아한 라인의 스포츠 쿠페형 실루엣과 물방울 모양의 사이드 윈도우, 차량 정면의 민첩함을 강조하기 위해 앞 바퀴 주변 스웨이지 라인(Swage Line)을 대폭 낮춘 것이 특징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우주항공기술에서 비롯된 리벳본딩 방식을 통해 경쟁 모델 대비 150kg 이상 가벼운 차량으로 탄생했다. 이를 통해 차체 강성과 안전성을 향상시키며 뛰어난 주행성능과 핸들링, 연료 효율성을 모두 실현하는데 성공했다.

이밖에 올 뉴 XJ는 어댑티브 다이내믹스(Adaptive Dynamics), 액티브 디퍼렌셜 컨트롤 (Active Differential Control), 재규어드라이브 컨트롤(JaguarDrive Control™) 등 첨단 기술들이 모두 탑재돼 있다. 

ironman17@ajnews.co.kr
[아주경제 ajnews.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