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디, 초고성능 5도어 쿠페 'RS7 스포트백' 공식 출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03-05 11:1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우디 RS7 스포트백 [사진제공=아우디코리아]



아주경제 박재홍 기자 =아우디 코리아(대표 요하네스 타머)는 5일 초고성능 5도어 쿠페 '아우디 RS7 스포트백(RS7 Sportback)’을 공식 출시했다.

아우디 RS7 스포트백은 아우디의 초고성능 라인 RS(Racing Sport)의 최상위 모델로 최신 V8 트윈터보 4.0 TFSI 엔진이 탑재되어 최대출력 560마력과 최대토크 71.4 kg.m을 낸다.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 시간이 슈퍼카 수준인 3.9초에 불과하며 최고속도는 305km/h에 이른다. 동급 최고의 뛰어난 가속 성능을 지녔음에도 엔진 부하가 적을 시 8기통 중 4기통만 가동시키는 가변실린더 시스템(COD)을 채용해 연비 역시 동급 최고인 7.9km/l(복합 연비 기준)을 달성했다고 아우디 코리아측은 설명했다.

아우디코리아는 동급 유일의 사륜구동 초고성능 스포츠 쿠페인 아우디 RS7 스포트백에 △알루미늄 하이브리드 차체, △RS7 전용 8단 팁트로닉 자동 변속기, △RS 전용 스포츠 디퍼렌셜이 적용된 풀타임 사륜구동 콰트로 △아우디 세라믹 브레이크 △0.001초 단위로 4 바퀴의 댐핑 값을 조절하는 RS 스포츠 에어 서스펜션 △2단계로 조절 가능한 ESC, △변속 타이밍을 안내하는 시프트 라이트 △4가지 주행모드와 9가지 세부 모드의 아우디 드라이브 셀렉트 등 운전의 즐거움을 위한 첨단 기술들이 적용되었다고 덧붙였다.

아우디 코리아의 요하네스 타머 대표는 “아우디 RS7 스포트백은 우아한 초고성능 쿠페 RS 라인업 중 가장 강력한 모델”이라며 “동급 최고의 가속 성능과 아우디의 최첨단 기술이 집약된 RS7 스포트백은 일상을 위한 초고성능 레이싱카를 원하는 고객들을 위한 완벽한 차” 라고 말했다.
아우디 RS7 스포트백의 가격은 1억 5590만원(부가세 포함) 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