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골프스윙의 90%는 그립이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그립은 엄청나게 중요합니다.
그러므로 다소 까다롭고 시작이 조금 어렵다 생각되시더라도 잘 보시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일단 채를 바닥에 바르게 놔주세요. 바른 채 모양이랑 헤드의 그르부 선이 내가 치고자 하는 방향이랑 수직을 이루게 놔주세요.
여기서 채가 엎어져 있으면 내가 아무리 바르게 쳐도 왼쪽으로 넘어가 있으면 바르게 쳐도 오른쪽으로 가게 됩니다.
당연히 헤드가 그 방향을 가르키고 있으니까요!
자 채를 바르게 놔주셨으면 왼손을 먼저 잡을 겁니다. 먼저 손바닥을 편 뒤에 손목을 살짝 눌러 주세요. 그리고 중지 약지 새끼손가락을 살짝 오므려 주신뒤 그립 뒤 2~3cm를 남겨주신 다음 그립을 넣고 손가락으로 감싸 잡아주세요.
그다음 손바닥을 덮어주시면 되는데요. 엄지손가락과 두 번째 손가락은 벌려지지 않게 모아서 덮어줍니다.
그렇게 잡은 뒤 보시면 엄지손가락의 통통한 부분이 가운데에서 오른쪽으로 조금 넘어와 있고 손등의 뼈가 2개 정도 보이실 겁니다.
조금 어려우셨나요?
왼손을 잘 잡으셨다면 오른손은 조금 더 쉽게 잡으실 수 있는데요.
약지와 중지를 살짝 오므려 주신다음(피스모양) 그안에 그립을 쏙 넣어주십니다.
그다음 갈 곳을 잃은 새끼손가락은 왼손 중지와 약지 사이에 살짝 올려주시고요.
엄지손가락과 두 번째 손가락은 총쏘는 모양을 만들어서 잡고 마지막 포인트 사이를 틈이 없게 조여서 그 조인 선이 오른쪽 귀를 향하고 있으면 적당합니다.
항상 생각하셔야 할 것은 그립은 짧게 잡는 것보다 최대한 길게 잡아주시는게 좋고, 왼손 오른손 모두 엄지와 중지사이를 잘 조여주셔야 된다는거 잊지 말아 주세요
그립을 열심히 잡으셨는데 채가 바르게 안되어 있으면 소용이 없잖아요~
채를 바르게 놓기 위한 팁을 한가지 드리자면 채를 놓고 왼손을 잡는 동안 오른손 두 손가락으로 채를 딱 잡아주고 있는 거에요.
그럼 왼손을 바로 잡고 나면 채가 돌아갈 일이 없으니까 오른손을 천천히 잡아주시면 되겠습니다.
그립 별거 아닌거 같지만 굉장히 중요한 시작이니 잡았다 풀었다 다시 잡아보면서 익숙해 질 때 까지 많이 연습해 주세요 ^^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