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인천의 저력이 전환적 공정성장 속에서 꽃 피워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수원)강대웅·송인호 기자
입력 2021-08-09 10:5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인천시, 재조업 위기를 기회로 만든 저력있는 도시

  • 수도권 매립지, 특별한 보상으로 정부가 직접 해결

  • 스마트산단· K-바이오 랩허브·교통문제 해결안 제시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8일 인천을 방문, 기자간담회를 갖고 인천 현안 등에 대해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있다. [사진=이재명 열린캠프 제공]

더불어민주당 대선 경선후보인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8일 “인천의 저력과 이재명의 ‘전환적 공정성장’의 비전이 만나면 대전환의 위기를 경제 재도약의 계기이자 국민의 삶을 바꾸는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 만들 수 있다”라고 강조했다.

이 지사는 이날 늦은 밤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인천의 저력이 전환적 공정성장 속에서 꽃피울 수 있게>란 제목의 글에서 이같이 말했다.

이 지사는 “인천에 다녀왔습니다. 지역 기자 분들을 만나 현안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고 첨단 바이오산업의 중심지로 기능하고 있는 송도 삼성바이오로직스를 방문했다”며 “작은 항만도시였던 인천이 동북아를 대표하는 국제도시로 성장할 수 있었던 데는 늘 위기를 기회로 만들었던 저력에 기반하고 있다”고 언급했다.

이 지사는 이어 “제조업에 기초해 경제성장을 이뤘던 인천이 제조업 위기 앞에서 바이오와 반도체 등 신성장산업에 주력하고 있는 것도 그러한 노력의 일환인 것 같다”면서 “특히 오늘 다녀온 송도는 올해 7월 K-바이오 랩허브로 결정되고 삼성바이오로직스가 모더나 백신 시제품을 이달 말부터 생산키로 하는 등 코로나 시대 K-글로벌 백신 허브의 중심으로 거듭날 준비를 착착 마치고 있었다”고 인천의 변화와 혁신에 대해 설명했다.

이 지사는 그러면서 “인천의 저력과 이재명의 ‘전환적 공정성장’의 비전이 만나면 대전환의 위기를 경제 재도약의 계기이자 국민의 삶을 바꾸는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 만들 수 있다”라면서 “스마트산단과 K-바이오 랩허브 등을 적극 지원하고 인천 주민들의 삶의 질이 걸린 교통문제를 해결하겠다”고 덧붙였다.

이 지사는 특히 “수도권 매립지 문제는 중앙정부와 직접 해결하는 방향으로 전환해야 한다”며 인천 현안에 대해 자신의 소신을 피력했다.

이 지사는 끝으로 “인천시민들이 써오신 역사를 이재명이 더 큰 희망으로 성장시켜 나가겠다”며 “신속한 산업전환, 새로운 투자기회의 보장, 미래신산업 발굴, 좋은 일자리 창출로 지속성장의 새 장을 열겠다”며 거듭 강조했다.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이날 삼성바이오로직스를 찾아 관계자들로부터 설명을 듣고 K-바이오에 대한 비전 등을 제시하고 있다. [사진=이재명 열린캠프 제공]

앞서 이 지사는 이날 인천시 연수구 송도국제도시에 있는 삼성바이오로직스를 방문해 회사 현황 등과 관련한 설명을 들은 뒤 "K-바이오가 이른 시일 안에 자리 잡아서 세계 5대 백신 국가로 성장 발전했으면 한다"고 희망을 표시했다.

이 지사는 또 민주당 인천시당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인천시 지원 계획을 내놓았다.

이 지사는 이날 회견에서 인천 남동·부평·주안 산업단지의 스마트 산단 조성 사업과 바이오·부생수소 생산 클러스터 구축도 지원하며 경인고속도로 연장과 지하화, 제2경인선 조기착공, 서울도시철도 7호선 청라국제도시 연장 조기 추진 등 인천지역 교통망 개선도 공약했다.

이 지사는 수도권 쓰레기 매립지 종료와 관련해선 "특별한 희생에 대해서는 특별한 보상을 줘 손해 본다는 생각이 들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점을 강력히 주장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