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에스테이트, 로봇친화형 건축물 신규 인증지표 개발 추진

  • 포럼 개최를 통해 주거용 건축물까지 로봇친화형 건축물 인증 대상 확대 논의

 ‘로봇친화형 건축물 신규 인증지표 개발’ 포럼에서 KT에스테이트 ICT부동산본부 임채환 전무가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KT에스테이트]



KT에스테이트가 연세대학교와 함께 노보텔 앰배서더 서울 동대문에서 건축 및 로봇 업계 전문가들이 참여한 가운데 ‘로봇친화형 건축물 인증지표 개발에 관한 포럼’을 개최했다고 31일 밝혔다.

KT에스테이트는 KT와 함께 다양한 공간에 로봇 서비스를 확대하고 안정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방안을 수립하기 위해 기존의 스마트도시협회에서 진행했던 로봇친화형 건축물 인증 지표를 바탕으로 연세대학교 김갑성 교수, 윤동근 교수를 비롯한 건축·도시 전문가들과 성균관대학교 김협 교수, 서울대학교 김아영 교수 등 통신·로봇 전문가들과 함께 신규 인증지표 개발을 추진해 왔다.

이번 포럼에서는 로봇친화형 건축물 인증 대상을 비주거용 건축물에서 주거용 건축물로 확장한 신규인증지표 개발에 대한 논의와 토론이 진행됐다.

KT에스테이트 ICT부동산본부 임채환 전무는 “신규 인증지표 개발을 바탕으로 건축 설계 단계에서부터 로봇친화형으로 구현된다면 제대로 된 로봇 서비스가 제공될 것이다”라 말하며, “KT에스테이트는 KT그룹의 전문부동산 회사로서 부동산 시장을 리딩하는 ‘공간 플랫폼’ 비즈니스의 선두주자가 되기 위해 지속해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고궁걷기대회_기사뷰_PC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