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공모는 금강수계 상수원 관리지역 내 10개 관리청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접수된 19개 사업 가운데 6개 사업이 선정됐다.
선정 사업으로는 △상전면 소재지 권역 LPG 배관망 사업 △도로 재비산먼지 저감사업 등이다.
이중 상전면 소재지 권역 LPG 배관망 사업은 기금 9억1000만원을 포함해 총 사업비 13억원 이 소요되는 사업으로 3개(문화·회사·원주평) 마을의 LPG배관망 구축을 통해 주민들에게 도시가스 수준의 안정적이고 편리한 연료를 공급하는 것이다.
또한 로 재비산먼지 저감사업은 기금 약 3억원을 투입해 기존에 비해 큰 용량의 도로 노면 청소차를 도입하는 사업이다.
군은 그간 노후되고 적은 용량의 도로 청소차 1대를 활용해 도로의 비산먼지를 청소해왔으나, 신규 도로 개설 및 도로 확·포장에 따른 관리 구간의 증가로 작업 효율이 저하되는 등 유지·관리에 어려움을 겪고 있었다.
군은 이번 사업 선정으로 용담호 주변 주요 도로의 비산먼지 저감 대책에 더욱 적극적으로 대응할 수 있게 됐다.
전춘성 군수는 “이번 공모 사업 선정으로 각종 규제를 받고 있는 용담댐 주변 주민들의 생활 복지가 한층 더 상승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역주민들에게 꼭 필요한 금강수계 관리기금사업을 적극적으로 발굴해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진안로컬푸드 진안점, 추석맞이 특별 할인행사 진행

이번 할인행사는 이달 29일부터 10월 5일까지 7일간 진행되며, 행사 기간동안 정육을 제외한 전 품목(농산물, 수산물, 가공식품 등)을 대상으로 20% 특별할인이 적용된다.
할인 금액은 별도의 제한이 없다.
또한 고객 감사 차원에서 행사 기간 동안 5만 원 이상 결제 고객을 대상으로 소정의 사은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진안로컬푸드 진안점은 지난해 9월 개장한 이후 진안산 농특산품 등을 중간 유통 과정없이 납품하며 생산자에게 안정적인 소득을, 소비자에게는 신선하고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하는 등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