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연구소는 올 상반기 온라인 게임을 노린 해킹 도구 제작이 급증했다고 7일 밝혔다.
연구소는 온라인 게임의 플레이를 불공정하게 이끄는 오토 플레이, 메모리 조작 등 해킹 수단이 상반기에만 611개가 제작됐다고 설명했다.
이는 작년 상반기 99개, 하반기 407개 대비 각각 6.2배와 1.2배 급증한 수치다. 2005년 이래 최고치이며 작년 한 해 동안 접수된 수치를 넘어섰다. 기법도 점차 지능화해 해킹 툴 제작자와 보안 업체의 공방전이 갈수록 치열해지고 있다고 덧붙였다.
종류별로는 메모리 조작이 42,7%, 오토플레이(Auto-Play)가 38%로 비중이 높게 나타났다. 메모리 조작은 게임 내 메모리를 조작해 캐릭터나 아이템 체력, 돈, 능력치 등을 수정한다. 오토플레이는 사용자의 입력을 대신해 자동으로 게임을 진행하는 프로그램이다.
이호웅 안철수연구소 보안기술팀 팀장은 “온라인 게임 해킹 피해를 막으려면 게임 회사와 사용자 모두의 노력이 필요하다”며 “게임 회사는 전용 보안 솔루션을 적극 도입하고 사용자는 해킹 시도를 자제해 공정한 게임 환경을 만들어 나가야 한다”고 말했다.
아주경제= 김태언 기자 un7stars@ajnews.co.kr
(아주경제=ajnews.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