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희스타힐스

[AJU TV] 세계이슈Talk : 프랑스 파리에서 테러규탄 행진, 세계 지도자·시민 150만 명 모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1-12 15:1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김진수 PD, 이주예 아나운서 =세계 지도자 시민 150만 명, 세계 지도자 시민 150만 명, 세계 지도자 시민 150만 명

세계 지도자와 시민 150만 명이 운집해 프랑스의 테러 사건을 규탄하는 대규모 행진이 펼쳐져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11일 프랑스 수도 파리에서 시민 150만 명이 운집한 가운데 17명이 희생된 테러 사건을 규탄하는 대규모 행진이 펼쳐졌습니다.

프랑스 전역에서 동시에 개최된 이날 행진에는 총 370만 명이 참가한 것으로 프랑스 정부는 추산했습니다.

세계 각국 지도자들은 파리 도심에서 프랑스 시민과 함께 거리 행진을 벌이며 희생자를 애도하고 비이성적인 테러를 규탄했습니다.

프랑수아 올랑드 프랑스 대통령, 데이비드 캐머런 영국 총리, 앙겔라 메르켈 독일 총리 등 세계 34개국의 정상들은 파리 레퓌블리크 광장에서 나시옹 광장까지 3km에 이르는 행진을 이끌며 테러 추방에 대한 연대 의지를 천명했습니다.

앞서 프랑스에서는 주간지 ‘샤를리 에브도’ 테러사건을 시작으로 지난 7일부터 테러와 인질 사건이 잇따라 발생해 시민 17명과 테러범3명 등 모두 20명이 숨졌습니다.
 

[영상=아주방송]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