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 도서관 사람들 FESTA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파주)최종복 기자
입력 2017-11-01 12:4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파주시제공]

경기파주시는 ‘2017 파주, 도서관 사람들 FESTA’가 4일 금촌역 광장에서 개최된다고 1일 밝혔다.

올해 처음 열리는 이번 행사는 도서관과 지역서점, 출판도시 등 독서유관기관과 책 읽는 시민이 한 해 동안의 독서활동을 총 정리하고자 마련됐다. ‘평화’를 주제로 오전 10시부터 시작되고 오후 내내 즐거운 볼거리와 즐길 거리들로 알차게 채워진다.

도서관과 독서기관별 홍보 및 체험·전시부스 운영과 평화를 품은 집과 함께하는 특별기획전시 ‘문산임시포로수용소-포로, 빼앗긴 생명展’도 열릴 예정이다. 특히 이번 사진전은 전갑생 서울대 통일평화연구원이 UN에서 직접 수집한 사진들로 국내에서는 최초 공개되는 것이다.

무대행사 1부에는 도서관과 미디어의 만남이라는 주제로 인기 북유투버 겨울서점과 사서의 토론회가 진행되고 2부에는 SNS 3대 시인 중 한명인 최대호 시인과 함께하는 저자와의 만남과 ‘이 소설을 들려드립니다’라는 제목의 클래식 음악회가 개최된다.

이밖에도 파주시 지역서점에서 주관하는 북마켓과 도서교환전도 진행될 예정으로 행사 전시도서를 구매할 수 있고 집에서 읽지 않는 책을 가져와 행사장에서 새 책으로 교환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파주시 도서관 홈페이지로 문의하면 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