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정광연 기자=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가 2014년에 창사 이래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고 11일 공시했다.
엔씨소프트의 결산(이하 연결기준) 결과에 따르면, 매출 8387억원, 영업이익 2782억원, 당기순이익 2275억원을 기록했다. 전년 대비 각각 11%, 36%, 43% 성장한 수치다.
4분기에는 매출 2351억원, 영업이익 874억원, 당기순이익 623억원을 달성하며 전년 동기 대비 매출 12%, 영업이익 54%, 당기순이익 36%의 상승세를 기록했다.
연간 매출을 지역별로 살펴보면, 한국 4988억원, 북미·유럽 1484억원, 일본 415억원, 대만 132억원, 그리고 로열티 1368억원이다.
제품별로는 리니지 2631억원, 리니지2 595억원, 아이온 944억원, 블레이드 & 소울(이하 블소) 827억원, 길드워2 856억원, 와일드스타 495억원, 그리고 기타 캐주얼게임 등이 670억원을 기록했다.
국내에서는 주력 PC 온라인 게임인 리니지, 리니지2, 아이온, 블소가 전반적으로 실적 성장세를 이끌었다. 리니지는 꾸준한 서비스 개선을 통해 4분기 들어서만 전 분기 대비 41%, 전년 동기 대비 29% 증가한 매출을 보이며 대표 IP임을 다시 입증했다.
북미·유럽에서는 주력 IP인 길드워2가 꾸준히 좋은 성과를 냈고, 중국에서 서비스 중인 블소가 로열티 매출을 확대했다. 이를 통해 해외 매출액도 역대 최대 규모인 3400억원을 기록했다. 이 중 로열티 매출은 전년 대비 107% 증가한 1368억원이다.
엔씨소프트의 윤재수 최고재무책임자(CFO)는 “창사 이래 최대 실적 달성과 동시에 국내외 매출의 다변화로 매출 안정성도 강화된 한 해였다”며 “건전한 수익 구조를 바탕으로 주주 가치를 극대화하고 적극적인 주주환원 정책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엔씨소프트의 결산(이하 연결기준) 결과에 따르면, 매출 8387억원, 영업이익 2782억원, 당기순이익 2275억원을 기록했다. 전년 대비 각각 11%, 36%, 43% 성장한 수치다.
4분기에는 매출 2351억원, 영업이익 874억원, 당기순이익 623억원을 달성하며 전년 동기 대비 매출 12%, 영업이익 54%, 당기순이익 36%의 상승세를 기록했다.
연간 매출을 지역별로 살펴보면, 한국 4988억원, 북미·유럽 1484억원, 일본 415억원, 대만 132억원, 그리고 로열티 1368억원이다.
국내에서는 주력 PC 온라인 게임인 리니지, 리니지2, 아이온, 블소가 전반적으로 실적 성장세를 이끌었다. 리니지는 꾸준한 서비스 개선을 통해 4분기 들어서만 전 분기 대비 41%, 전년 동기 대비 29% 증가한 매출을 보이며 대표 IP임을 다시 입증했다.
북미·유럽에서는 주력 IP인 길드워2가 꾸준히 좋은 성과를 냈고, 중국에서 서비스 중인 블소가 로열티 매출을 확대했다. 이를 통해 해외 매출액도 역대 최대 규모인 3400억원을 기록했다. 이 중 로열티 매출은 전년 대비 107% 증가한 1368억원이다.
엔씨소프트의 윤재수 최고재무책임자(CFO)는 “창사 이래 최대 실적 달성과 동시에 국내외 매출의 다변화로 매출 안정성도 강화된 한 해였다”며 “건전한 수익 구조를 바탕으로 주주 가치를 극대화하고 적극적인 주주환원 정책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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