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마일게이트 알피지 지원길 대표(왼쪽)가 18일 서울 코엑스 내 하모니볼룸에서 열린 온라인 게임 '로스트아크'의 미디어데이에서 질의응답을 하고 있다.]
18일 스마일게이트는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 내 하모니볼룸에서 온라인 게임 '로스트아크'의 미디어데이를 개최했다.
스마일게이트 알피지 지원길 대표는 "모바일에서 느끼기 어려운 손 맛을 느끼고 MMORPG 유저들이 원하는 가치를 담았다"며 "빠르게 소모되는 콘텐츠를 '로스트아크'가 극복할 것"이라고 전했다.
'로스트아크'는 처음으로 이름을 알린 ‘지스타2014’에서 영상을 공개하며 관심을 끈 바 있다. 이 게임의 주요 특징으로는 동서양을 아우르는 색다른 세계관, 우수한 그래픽, 다채로운 클래스가 펼치는 호쾌한 전투, 타 이용자와 협동 및 경쟁할 수 있는 풍성한 즐길 거리 등이 꼽힌다.
'로스트아크'의 첫 CBT는 이달 24일부터 28일까지 5일간에 걸쳐 열릴 예정이며, 테스트 시간은 평일 오후 4시부터 자정, 주말 정오부터 자정까지다. 테스트 시작에 앞서 참가자 모집이 이달 21일까지 공식 홈페이지에서 진행되며, 신청 접수 기간 종료 후 추첨을 통해 테스트 참가자가 선발된다.
테스트 참가자들은 5일 간의 CBT를 통해 총 7종의 클래스를 플레이 할 수 있다. 또, ‘전사’, ‘격투가’, ‘거너’ 클래스의 프롤로그 지역과 본격적인 MMORPG 플레이가 펼쳐지는 ‘아르테미스’, ‘유디아’, ‘루테란’ 지역에서 다양한 콘텐츠를 경험해볼 수 있다. 특히, ‘전직 시스템’, ‘트라이포드 시스템’, ‘가디언 레이드’, ‘콜로세움 투기장’, ‘시네마틱 던전’ 등의 콘텐츠도 체험 가능하다.
'로스트아크'의 개발사인 스마일게이트 알피지는 이번 테스트에서 이용자들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렴해, 향후 게임의 완성도를 더욱 높일 계획이다.
스마일게이트 알피지 지원길 대표는 “그 동안 기다려주신 이용자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 드린다”며 “이번 CBT에 참여하는 이용자 여러분들과 함께 기대에 부응하는 좋은 게임을 만들어가도록 하겠다. 앞으로도 RPG 팬들의 큰 관심과 성원을 부탁한다”고 전했다.
한편 '로스트아크' 및 CBT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www.lostark.co.kr)와 페이스북(www.facebook.com/LOSTARK.official)에서 확인할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