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년근 홍삼으로 우리아이 ‘신학기 기운 UP’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서우 기자
입력 2019-03-26 18:1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KGC인삼공사, 정관장 ‘홍이장군’·‘아이패스’ 신제품 출시

정관장 자녀용 홍삼제품 홍이장군 [사진=KGC인삼공사 제공]

신학기가 되면 새로운 환경에 적응하기 위해 아이들은 평소보다 활동량이 늘어나 육체적으로 큰 에너지를 소모하게 된다. 동시에 스트레스를 이겨내기 위해 정신적 에너지를 쏟게 된다. 이 시기 자녀들의 건강관리는 무엇보다 중요하다.

KGC인삼공사는 정관장의 대표 자녀용 홍삼제품인 ‘홍이장군’과 ‘아이패스’ 기능성을 개선해 새롭게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홍이장군과 아이패스의 주원료는 정관장 6년근 홍삼이다. 6년근 인삼을 수증기로 쪄서 말리는 과정에서 생성되는 사포닌, 홍삼다당체, 아미노당, 미네랄 등이 조화를 이뤄 면역력 증진은 물론이며 피로개선, 기억력과 혈행 개선, 항산화 등의 다양한 기능성을 나타내며 몸의 건강을 유지하는 데 큰 도움을 준다. 녹용, 당귀 등 건강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소재를 부원료로 사용했으며 배 농축액 등을 함유해 어린 자녀들이 먹기에 편하다. 

KGC인삼공사는 6년근 홍삼을 제조하기 위해 원료가 되는 인삼을 심을 흙부터 검사한다. 계약경작을 통해 6년근 국내산 홍삼의 순수성을 보장한다. 원료관리부터 홍삼 제조 단계까지 총 7번의 검사, 290여가지가 넘는 항목의 안전성 검사를 거친다.

이같은 노력으로 정관장 홍이장군은 2004년 출시 이후 어린이 홍삼 제품의 대명사로 자리 잡았다. 초등학교 저학년까지 자녀 나이에 따라 총 3단계로 구성했다. 성장하는 어린이들이 단계별로 최적화된 성분으로 체력과 면역력을 챙길 수 있도록 돕는다. 이번 재출시를 통해 각 단계별로 자녀의 건강에 도움이 되는 원료를 강화하고 새로운 홍이장군 캐릭터와 디자인을 선보여 대표 어린이 홍삼 제품으로서 위상을 강화한다는 전략이다.

정관장 ‘아이패스’는 초등학교 고학년부터 수험생까지 자녀를 위한 홍삼 브랜드다. 6년근 홍삼을 주원료로 각 나이에 필요한 성분을 더해 만든 청소년 맞춤형 건강기능식품이다.

2001년 선보인 정관장 아이패스는 △11~13세 청소년 자녀들의 연령대별로 필요한 영양성분을 제공하는 ‘아이패스 제이(J)’△체력과 면역력 증진이 필요한 14~16세 성장기 청소년을 위한 ‘아이패스 엠(M)’△공부에 지쳐 피로 해소가 필요한 수험생을 위한 ’아이패스 에이치(H)'로 제품군을 세분화 했다.

KGC인삼공사 관계자는 “정관장 홍이장군, 아이패스 재출시를 통해 청소년 자녀들이 홍삼 제품을 거부감 없이 편하게 먹을 수 있도록 개선했고, 청소년 꿈의 응원을 상징하는 새로운 브랜드이미지(BI)를 적용했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