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학년도 6개 대학 업무협약 체결 후 ‘부산·경남권 6개 대학 협의체’는 지난해 7월 우수대학 벤치마킹을 위해 연세대, 숭실대, 충북대 등을 방문하는 ‘혁신버스투어’를 운영했으며, 지난 4~12일에는 ESG 온라인 퀴즈 이벤트를 진행한 바 있다.
부산에서 열린 이번 성과공유회에서는 2023년 협의체 활동 보고 및 6개 대학 국책사업 참여 학생들의 활동 사례를 공유했다. 국립창원대는 성과공유회에서 대학 간 네트워크 활성화 사례로 ‘해양·수산 활성화를 위한 아이디어 경진대회’를 소개했다.
해당 사업은 국립창원대, 국립목포대, 제주대가 바다에 인접한 대학의 지역적 공통점에 착안해 만든 비교과 프로그램으로, 2022년 국립목포대 주관으로 처음 시행됐다. 제주대 주관 ‘2023년 해양·수산 활성화를 위한 아이디어 경진대회’는 3개 대학 28팀이 참가했고, 18팀이 수상했다.
국립창원대 발표자로 성과공유회에 참가한 장시웅 학생은 “여러 프로그램에 참여한 경험을 바탕으로 이번 경진대회에 참가하게 됐다. 타 대학 학생들과 교류하는 한편 개인 역량을 파악해볼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2024학년도에는 국립창원대와 동서대 주관으로 ‘부산·경남권 6개 대학 협의체’ 3차년도 사업을 운영하고, 지역사회 맞춤 비교과 프로그램, 우수인재 육성을 위한 온라인 공동강의 등을 시행할 계획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